희락코딩

Today I Learn _ EP71 ~ EP77_ 11주차 본문

개발 일기!! 소소한 TIL

Today I Learn _ EP71 ~ EP77_ 11주차

Hello JoyCoding 2021. 6. 14. 23:21
728x90
반응형

개발 공부 71일차 2021-06-14 (객체지향, 프로그래머스, 무비앱 클론 코딩)


오늘은 객체지향에 대해 공부하였고 한번 본 내용이여서 그런지 이해가 잘되었다! 그리고 오늘 부터는

 

꾸준히 프로그래머스 1단계를 풀것이다!! 비록 2,3 단계는 아니지만 언젠가 실력향상이 되는 날을 기대하며

 

계속 할 것이다!!! 그리고 무비앱 클론 코딩... 어느정도 완성은 했지만 에러가 난다.... 백엔드 서버 부분에서

 

잘못했는지 미치겠다... 어디서 꼬인건지 모르겠다 ㅋㅋㅋ 내일 다시한번 봐야 겠다!!! 여튼 내일은 

 

재귀함수에 대해 학습한다! 재귀는 어느정도 개념 정리가 된 상태여서 두렵지 않지만 이틀 뒤에 .....

 

좌절과 고통스러웠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또 만나게 된다...... ㅠㅠ 무섭지만 다시 한번 도전해보자!!!

 

 

개발 공부 72일차 2021-06-15 (재귀함수, 프로그래머스)


오랜만에 만난 재귀함수 너무 반가웠다!!! 옛날에는 건드리지도 못했는데 지금은 그냥 척척 풀린다 ㅋㅋㅋ

 

하지만 응용해서 나온다면.... 후..... 재귀를 쉽게 풀기 위해서는 아주 작은 단위를 생각하고 탈출 조건만 

 

잘 생각 한다면 거의 80프로는 다한거다! 그리고 그림을 그려가면서 공통적으로 하는일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공통점을 발견하게 된다면 탈출조건과 더불어 재귀함수를 써주면 끝!!! 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어제부터 깃허브를 사용하여 잔디심기를 시작했다!!! 정말 꾸준히 1일 1커밋하여 이쁜 잔디를

 

가꿔야 겠다 ㅋㅋㅋ 끝~@

 

 

개발 공부 73일차 2021-06-16 (재귀함수 ,프로그래머스, es6강의)


흐~오랜만에 맥주 한잔에 기분이 좋아진다 ㅋㅋㅋ 잠 잘올듯... 오늘 프로그래머스 1단계 문제 풀고 

 

es6객체지향 문법 관련 강의 영상을 보면서 공부하였다. 재미있다 ㅋㅋ 놓친 부분도 많았구나란 생각도

 

많이 든다! 그리고 프로그래머스 너무 재미있다! 아직 1단계를 진행해서 그런지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서 자신감 회복중!!!!!! 그나저나 내일부터가 진짜다....저번에도 자료구조 알고리즘에서 엄청 고생했고

 

많이 힘들어 했던 파트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섹션2를 합격했음에도 불구하고 자료구조를 그냥

 

넘어간 수준이여서 이번에는 확실하게 해결은 못하더라도 도전해볼 생각이다!!! 물론 많이 힘들겠지만 

 

자료구조는 어떤식으로 로직을 작성해야되고 어떤식으로 접근해야 될지 연습한다라는 생각으로 할것이다!

 

내일은 에너지 소비가 많은 날이기 때문에 일찍 자자~@

 

 

개발 공부 74일차 2021-06-17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드뎌 그날ㅋㅋㅋ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어렵고 고통스러운.... 그래도 전보다는 괜찮았던 것 같다... 전에는 

 

문제 자체가 이해가 안갔는데 이번에는 문제가 이해가 되고 어느정도 로직을 짤수가 있었다! 하지만 정말

 

생각하기가 어렵고 어색하다 ㅠㅠ 프로그래머스1단계 풀면서 자신감을 되찾고 있었는데 다시 또 

 

우울해졌다...... 일단 큐스택 트리를 다시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 문제를 풀어 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ㅠㅠ

 

저번에는 그냥 넘어갔지만 이번에는 해결 못하더라도 도전해보자!!! 

 

 

개발 공부 75일차 2021-06-18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너무 어렵다... 하지만 전보다는 도전해볼만 했고 지속적으로 문제를 푸는 연습을 가

 

져야 겠다... 아직은 코플릿을 풀수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프로그래머스를 통해서 점차적으로 실력을

 

향상 시켜야 겠다!!! ㅋㅋㅋ 내일은 친구 생일로 인해 공부를 못할거 같다... 하지만 계속 달리는 것보단

 

중간에 한번은 쉬면서 달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같다!!! 내일 후회없이 놀고 다시 돌아와서 열심히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ㅋㅋㅋ

 

 

개발 공부 76일차 2021-06-19 (휴식...프로그래머스 문제풀기)


오늘 친구 생일로 인해 휴식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래머스는 풀었음)!! 오랜만에 맛있는 것도 먹고

 

산책도 하면서 힐링하였다!! 아그리고 하루종일 방구석에서 공부만 하다보니 몸상태와 체력이

 

많이 떨어진 것을 느꼈다... 얼마 걷지도 않았는데 너무 힘들고 숨이 찼다... 문제가 심하다...

 

앞으론 하루에 한시간은 자전거나 유산소 운동을 해야 겠다...  체력이 좋아야 공부도 오래 할 수

 

있기때문이다.!!! 여튼 오늘 놀았다고 공부 못한 부분에 있어 후회하지말고 다시 경건한 마음으로

 

시작해야 겠다!!! ㅋㅋㅋ화이팅

 

 

개발 공부 77일차 2021-06-20 (프로그래머스 1주차 정리)


꿀맛 같던 주말이 지나갔다..... 이틀 쉰게 타격이 크지만 후회없다 !!! 내일 부터 좀비 모드로 돌아갈 예정!!!

 

프로그래머스 1단계 풀기 1일 1커밋은 항상 할 예정이고 추가적으로 리엑트 강의를 보면서 한달 동안

 

리엑트 기초 개념부터 천천히 다시 정리할 예정이다!!! 뭔가 이것 저것 많이 하고싶고 만들고 싶은 것도 

 

많아서 머리속이 복잡했는데 어느 정도 정리가 된거 같다!!! 여튼 다시 내일부터 상쾌한 마음으로 다시 

 

시작해야겠다!!! 토이는 뭐 ㅋㅋㅋ 해결 못하겠지만 레퍼런스와 블로그 정보를 통해 최대한 이해해보려고

 

노력해야 겠다!!! 컽1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