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락코딩

Today I Learn _ EP57 ~ EP63_ 9주차 본문

개발 일기!! 소소한 TIL

Today I Learn _ EP57 ~ EP63_ 9주차

Hello JoyCoding 2021. 5. 31. 23:37
728x90
반응형

개발 공부 57일차 2021-05-31 (server, 네트워크, 미들웨어, express 복습)


요즘 정말 지친다..... 집중이 안된다........ 힘들다... ㅠㅠ 조금 여유롭게 공부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너무 앞만보고 달려왔는지...... 몸상태가 많이 안좋다... 체력도 예전같지가 않다...... 후.......

 

블로깅도 너무 많이 쌓였다 ㅋㅋㅋ 뭔가 동기부여가 필요한 시점이다........ 여튼 오늘 서버 express를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고 많이 어려운 내용이였지만 기본적인 구현은 가능한것 같다! 특히 일반적인

 

서버구현은 손이 많이 가는데 express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좀 더 압축하고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다! 까먹기 전에 얼릉 정리해야되는뎅..... 시간이 없당 ㅠㅠ 후~@@

 

 

 

개발 공부 58일차 2021-06-01 (스타일 컴포넌트)


오늘 스타일 컴포넌트에 대해 학습하였다! 개념은 어느정도 이해 하였으나 스타일 컴포넌트에서  프롭스

 

전달이 약간 헷갈린다... 모달창 토글, 텝을 구현하는 연습을 하였지만 뭔가 잘안된다..... 공부는 재미있게 

 

하였으나 실제로 적용을 잘 못하는것 같다... 연습할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다! 일주일 뒤에 시험이다....

 

과연 잘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너무 급하게 따라가기만 한것 같아서... 확실하게 이해 못하고 넘어간

 

개념들이 많았던것 같다......... 불안하고 우울하다..... 휴.... 일단은 스타일 컴포넌트에만 집중해야겠다!

 

 

 

 

개발 공부 59일차 2021-06-02 (스타일 컴포넌트 / 모달, 토글, 텝, 테그 구현)


기존에 있던 css와 스타일이 비슷함을 느꼈다. 다만 전처리기능과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과 프롭스로

 

전달하는 과정이 조금 어색하였지만 연습을 하다보니 어느정도 보이기 시작하였다! 역시 CSS는 시각적으로

 

바로 표현이 되어서 너무 재미있다 ㅋㅋ 오늘 모달, 토글, 텝, 테그를 구현하였고 너무 재미있었다!! 물론

 

테스트케이스가 자꾸 에러가 떠서 너무 당황스러웠지만 기능구현을 잘해서 뿌듯했다!!! 뭔가 만드는 것은

 

재미있는것 같다!!! 이런 섹션이 많았으면 좋겟다 ㅋㅋ 

 

 

개발 공부 60일차 2021-06-03 (스타일 컴포넌트 복습)


오늘 스타일 컴포넌트에 대해 전체적으로 정리 하였고 모달, 토글, 텝, 테그를 다시 한번 구현하고 

 

연습하였다! 뭔가 많이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았고 CSS를 다루기 편해서 확실하게 알고 넘어 갔다!@

 

CSS는 하면 할수록 재미있다 ㅋㅋ 하지만 CSS를 만질 시간이 없다 ㅠㅠ 그래서 오늘 하루종일

 

CSS를 만지면서 연습하였다! 에니메이션 효과를 줄 때 기분이 짜릿하다 ㅋㅋ 뭔가 신기하고 재밌다ㅋㅋ

 

여유가 있다면 CSS를 바탕으로 뭔가 또 만들어 보고 싶다!!! ㅋㅋ 그나저나 내일 리덕스가 참고민이넹...

 

개발 공부 61일차 2021-06-04 (리덕스)


오늘 리엑트의 끝판왕 리덕스에 대해 학습하였다! 역시나 어려웠다... 리덕스를 쓰는 이유는 알겠는데 코드 

 

작성에 있어 조금 헷갈린다...... 집중을 못해서 그런지... 평소보다 습득하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것 같다

 

머리에 개념이 잘 안잡힌다 ㅠㅠ 너무 속상하다... ㅠㅠ 내일 주말이여서 그런가 ??...... 그래도 차근 차근 

 

해보자! 여러 강의를 보면서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개발 공부 62일차 2021-06-05 (휴식 ㅠㅠ)


으.... 집중이 안된다... 공부가 안된다 ㅠㅠ 큰일이다..... 꾸준히 블로그 정리를 다짐했던 나와의 약속도 결국

 

깨져버렸다..... ㅠㅠ 할 일 들을 많이 미뤄서 머리속어 너무 복잡하다...... ㅠㅠ 후....이번 주말이 정말 중요한

 

시간인데 그시간을 헛 쓰고 있는 느낌이다... ㅠㅠ 아아악 ㅠㅠ 뭔가 안될때는 과감하게 쉬는게 좋을 것 같다

 

 결국 오늘은 여태 미룬 잠도 자고 덕질도 하면서 휴식 시간을 보내 버렸다.... ㅋㅋ 나름 의미있다..... ㅋㅋㅋ

 

분명 후회하겠지만 지친 나에 대해 보상을 내리고 싶다! 담주 시험인데 큰일이군 ㅋㅋ 에잇!@

 

개발 공부 63일차 2021-06-06 (리덕스)


와... 벌써 시간이.......주말이 너무 빨리 녹아버렸다..... 후 요즘 예전 만큼 몰입이 잘안된다.ㅠㅠ 쉬고싶다...

 

이번주는 최악의 주이다..... 여태 보낸 시간중에 제일 의미없는 시간을 보낸 주이다.. ㅠㅠ 집중이 잘안된다....

 

큰일이다.... 뭔가 자극이 필요하다... 점점 게으러지는 나의 모습을 본다... ㅠㅠ 이제 개발 공부 63일차이다.....

 

그전에는 코드 한줄 작성하지 못한 나였지만 지금은 이것저것 만들어보면서 미니프로잭트도 하고 다양한

 

문법도 공부하면서 프로그래밍에 대해 조금은 익숙해졌고 많이 성장함을 느낀다! 하지만 욕심이 많아서

 

그런지 많은 내용을 단기간에 습득하려 보니 스트레스도 엄청 많이 받는 것 같다 ㅠㅠ 여유롭게 

 

공부하고 싶다..... 하지만 그럴시간이 없다..... 최대한 빨리 공부 해야 된다! 마지막 이니까 ㅠㅠ 

 

다시 멘탈잡고 해보자!! 제발!@@!@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