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락코딩

Today I Learn _ EP64 ~ EP70_ 10주차 본문

개발 일기!! 소소한 TIL

Today I Learn _ EP64 ~ EP70_ 10주차

Hello JoyCoding 2021. 6. 8. 02:50
728x90
반응형

개발 공부 64일차 2021-06-07 (리덕스 개념정리)


아... 요즘 알람소리를 못듣는다.... 너무 늦게 일어 나서 당황.... 설마 긴장의 끈이 풀린 건가 ?? ...... ㅠㅠ

 

예전의 나와 너무 비교 된다..... 너무 설렁설렁 넘어가고 열정이 식은 느낌이다.... 날도 더워지고 뭔가 

 

몰입이 안된다... 주말부터 내가 왜그러는지 내 자신도 모르겠다 ㅋㅋㅋ 정신차리자... ㅠㅠ 공부가 안될땐

 

영상 시청이 좋은것 같다... 아무것도 안하는 것 보단 뭐라도 보면서 하나라도 더 듣고 보는게 좋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 하루종일 리덕스 강의만 주구장창 봤다! 그래도 나름 효과가 있어서 다행이다...!! 내일은 

 

강의를 본 것을 토대로 오랜만에 블로그 작성을 해서 리덕스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

 

 

 

개발 공부 65일차 2021-06-08 (리덕스 복습)


오늘 리덕스에 대해 다시한번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고 어느정도 리덕스에 대해 알게 되었다! 나중에 

 

프로잭트할때 엄청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확실히 알아야 겠다.! 또한 스프린트 레포를 자꾸 보면서

 

흐름을 파악하고 액션이 어떤식으로 데이터가 전달되는지 상태는 어떻게 변경되는지 연습을 통해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제 이틀 뒤면 시험이다!!! 기대가 된다! ㅋㅋㅋ 내일은 최종적으로 

 

저번 한단동안 배운 내용을 전체적으로 복습하는 시간을 갖고 내가 부족했던 서버와 리엑트 훅에 대해

 

좀더 공부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

 

 

개발 공부 66일차 2021-06-09 (지난 한달간 배운 내용 정리)


내일 시험을 대비하여 여태 배웠던 내용들을 다시 정리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각보다 내가 모르고

 

넘어간 내용들이 너무 많았다 ㅠㅠ 큰일이다.... 내일 시험인데 잘볼수있을지... ㅋㅋㅋ 여튼 내가 한만큼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후회없이 임할 예정이다!!! ㅋㅋㅋ 오늘 푹자고 내일 최상의 컨디션으로 시험에 

 

임해야 겠다!!! 그나저나 토이는 여전히 복병... ㅠㅠ 알고리즘 공부도 조금씩 해야될 필요가 있다... 언제

 

공부하냥.... ㅠㅠ

 

 

개발 공부 67일차 2021-06-10 (ha)


드디어 시험이 끝났다!!! 속이 후련하면서도 아쉬운 느낌이다 ㅋㅋㅋ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후회없이 해서

 

미련이 없다!!! ㅋㅋㅋ 약 9시동안 너무 풀 집중 하였더니 너무 피곤하다 ㅠㅠ 그나저나 시험을 보고 난 후

 

기수이동을 고려하고 있다... 너무 애매하게 넘어간 경향이 있고 , 토이와 자료구조 부분을 거의 넘어간 수준

 

이여서 섹션3에 내가 올라갈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 들었다... ㅠㅠ 일단 내일 결과를 보고 좀 더 고민을 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후.......

 

 

개발 공부 68일차 2021-06-11 (휴식)


 

와우 합격!!!! ha2 시험에 합격 하였다!! 섹션 3로 넘어 갈수 있게 되었따!!!! 하지만 나는 기수이동을 선택

 

하게 되었다!!! 아직 섹션3에 넘어 갈 자격과 충분한 실력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에 자발적으로 기수이동을

 

선택 하였다.... 우선 알고리즘, 자료구조 부분이 매우 미흡하고 그냥 넘어간 수준이였기 때문에 추후

 

섹션3에서 할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부분에서 분명히 타격이 있을거라 생각이 든다. 또한 리엑트 부분에서도

 

api 활용 능력이라던가 훅, 리덕스도 약간의 개념만 알고 넘어 갔고 서버 부분도 조금 미흡하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 가야겠다!!! 뒤쳐지는 느낌도 들지만 더 중요한건 내가 확실하게 알고

 

넘어가느냐 이다... 애매하게 알고 넘어가 악 영향이 미치느니 차라리 좀 늦더라도 명확하게 알고 넘어가야

 

겠다...물론 많은 사람들이 기수이동을 반대했지만 이미 내가 결정한 선택이고 그 선택에 후회 없도록

 

다시 열심히 해야겠다!!! 주말동안 공부보다는 재정비 하는 시간을 갖고 어떻게 공부를 할지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

 

 

 

개발 공부 69일차 2021-06-12 (무비앱 클론 코딩)


인프런에서 무비앱 클론 코딩 강의를 들으면서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직 완성은 못했지만 절반 이상

 

진행하였다! 여전히 어려운 내용들이 많았지만 뭔가 틀이 잡혀가고 있다!!! 계속 뭔가 자꾸 만들면서 학습

 

하니까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것 같다!!! 오늘 절반했으니 내일 마저 마무리 하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 

 

오늘은 머리가 아프니 좀 쉬자.... ㅠㅠ 

 

 

개발 공부 70일차 2021-06-13 (무비앱 클론 코딩)


조금만 더하면 완성..... 허나 오늘 머리가 너무 아파서 많이 못했다.. ㅠㅠ 내일 꼭 완성 시켜야 겠다...

 

그나저나 내일부터 다시 시작한다!!! 비록 섹션3에 갈 기회는 있었지만 자발적으로 기수이동을 선택한만큼

 

내 선택에 후회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겠다! 부족했던 개념들도 다시 보고 확실하게 알고 넘어가도록 하자!!

 

그리고 내일 부터는 무조건 프로그래머스 레벨1 단계를 꾸준히 풀어서 블로깅 할 예정이며 1주일에 한번은

 

리엑트로 클론 코딩하면서 감각을 익히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또 한 무조건 2시 이전엔 꼭 잠을 자면서

 

항상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공부에 임해야 겠다!!! 내일 기대 된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