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락코딩

재활용 이모티콘 미니 프로잭트!!!! 본문

MiNI project

재활용 이모티콘 미니 프로잭트!!!!

Hello JoyCoding 2021. 4. 25. 22:24
728x90
반응형

옛날에 라인 스토어에 취미생활로 이모티콘 디자인을 하여 판매 한적이 있다!!! 

 

물론 망했땅.... ㅋㅋㅋ버리기가 아까워서 이 이모티콘 디자인으로 재활용 할 수 있는 프로잭트가 뭐 없을까?

 

많이 고민하였다 ㅠㅠ

 

 

 

 

너무 사랑스럽고 귀엽다... 그래서 이 이모티콘을 재활용 프로잭트에 활용 하였다!!!! 그결과는 ??

 

 

 

미니프로잭트 결과물


 

 

재활용 프로잭트 ㅋㅋㅋㅋ

 

 

미니프로잭트 후기

▷  사용 프로그램 - 일러스트, 포토샵, vscode

▷  기술스택? - html, css

▷  참고자료 - heropy , 웹 프로그래밍 튜토리얼 등등

 

 

좋았던점!

우선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css를 활용해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충분히 구현 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제한적이여서 꼭 자바스크립트와 연결해서 쓰는 방법을 알아야 겠고 html로 마크업을 할 때 부모요소와 자식요소의 배치를 신중하게 해야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css가 안먹힐때가 있기 때문이다 ㅠㅠ 좀더 꾸준히 공부를 해야겠다.

 

불편했던점!

css선택자를 지정할때 중복되는 사항이 너무 많아서 보기 힘들고 복잡했고 이미지를 넣을때 노가다를 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방법을 찾아보니  SASS와 부트스트랩을 활용하면 css 관리를 좀더 용의하게 할 수 있다고 한다..... 후... 아직도 갈길이 멀다... SASS와 부트스트랩을 공부할 시간이 있을까 ?? ㅋㅋㅋ 시간이 허락해준다면 꾸준히 공부 하고싶다!!

 

노가다 흔적..

 

 

 

 

728x90
반응형
Comments